Comfyui Update 후 에러로 comfyui 가 전혀 안될 때가 종종 발생한다.
![]() |
| Flux2로 만든 이미지인데.... flux2 quality 끝내주는데 너~~무 무겁다. |
나도 여러가지 custom 노드들을 설치하고 종종 전체 업데이트를 할때면 완전히 먹통이 되어 comfyui 자체가 안될때가 있었다.
그럴때마다 Comfyui 를 새롭게 다시 설치하고 종전것은 필요한것만 옮기고 모두 삭제하는 일을 몇번 하였는데..... 매우 귀찮고 시간을 잡아먹는 일 이였다.
- Comfyui 에서 전체 업데이트를 하면 대부분 어떤 custom 노드 때문에 충돌이 일어나 먹통되는 경우가 많다.
- 이 경우에 "D:\ComfyUI\ComfyUI\custom_nodes" 폴더의 이름을 "xx\custom_nodes_back" 으로 변경하고 빈 custom_nodes 폴더를 다시 만든다.
- custom_nodes_back 폴더에서 에러가 발생하지 않을것으로 추정되는 필수적으로 많이 쓰는 노드들을 custom_nodes 폴더로 옮겨 설치한다.
- 보통 다음의 노드들이 필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노드들이다.
- comfyui-manager
- comfyui-impact-pack
- comfyui-easy-use
- comfyUI-Crystools
- comfyui_essentials
- comfyui_controlnet_aux
- cg-use-everywhere
- 다음의 폴더도 옮긴다.
- .disabled
- __pycache__
- 옮긴 후 Comfyui 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Comfyui 창이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.
- 그후에 다른 custom 노드들 중에서 필요한 것들을 하나 혹은 두개씩 옮겨가며 comfyui 를 실행해 보고, 실행시 먹통이 되면 범인은 직전에 옮긴 custom 노드일 것이다. 그 노드만 설치하지 않고 패스하면 된다.
이렇게 하면 쉽게 문제되는 custom 노드들을 찾아 제거할 수 있다.
물론 고수들께서는 이런 식으로 에러수정을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아직 comfyui 를 사용하는 초보단계라면 작은 팁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이다.
이렇게 해서 문제되는 custom 노드를 발견하면 다음부터는 그 노드는 일절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적어도 먹통되는 에러는 안 생길 것이다.
그런데 만약 comfyui manager 에서 comfyui 만을 업데이트 했는데 업데이트가 잘 안되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?
- "D:\ComfyUI\update" 폴더로 직접 들어가서 update_comfyui.bat 를 직접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시켜주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.
-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? 그때는 새롭게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.
내가 comfyui 를 그동안 사용해 본 결과 이미지 생성시 반드시 필요한 tool 이라고 생각되고 이미지 생성이 처음이시라면 처음부터 아예 comfyui 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하시라고 적극 권장하고 싶다.

댓글
댓글 쓰기